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취학통지서는 1952년부터 68년간 인편이나 우편 전달 방식에 의존해 왔으나 최근에는 자치구 동주민센터에서 통장을 통해 각 가정에 배달하고 있습니다.만6세 아동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알리는 취학통지서를 가정에서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받아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목차
취학통지서란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기간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방법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취학통지서란
취학통지서는 교육 미취학 어린이가 교육을 받기 위해 학교에 들어가는 것을 알리거나 허락하는 문서입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기간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은 학부모는 학생과 함께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해야 하고 취학통지서는 예비소집일에 제출합니다.취학통지서를 기간 내에 발급받지 못한 경우 기존과 같이 우편이나 인편으로 12월 13일부터 20일 사이 수령하게 됩니다. 취학 통지서를 인터넷 발급받을 경우 학부모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우편 발생으로 발생하는 비용도 대폭 절감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기간은 12월 3일부터 12월 12일 밤 12시까지 입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방법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취학통지서는 회원이나 비회원으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본인인증을 위한 간편 인증서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취학통지서 발급 대상자는 2015년 1월1일부터 12월 31 출생 아동이 있는 가정이고 취학아동과 동일한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아동의 취학통지서를 열람이나 확인을 하였으나 출력을 하지 못한 경우 온라인 발급 기간 내에 다시 정부 24에 로그인하여 신청 출력할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오늘은 이렇게 간편하게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 가정에서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에 관한 문의는 취학아동 보호자의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또한 서울 지역에서는 서울시 온라인 민원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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